본문 바로가기
봄/Book

연인들을 위한 외국어 사전(샤오루 궈)

by 하트입술 2009. 8. 7.



회관 1층 의원열람실에서 발견한 책.

빨간색 표지에 쓰인 제목 "연인들을 위한 외국어 사전"
조금은 가벼운 내용을 기대하였으나...
기대만큼 가벼운 책은 아닌~

중국에서 영국으로 어학연수를 가서 연인을 만나고~

1년에 걸쳐 기록된 사전 형식의 일기.

소유하다
possess v.누군가의 소유물로 갖다;느낌, 믿음 등을 완전히 통제하다 지배하다.


당신에 대한 나의 사랑은 소유같다고 당신은 말한다. 그러나 당신 세계가 그토록 큰데 내가 어떻게 당신을 소유할 수 있단 말인가? 어쩌면 그것은 소유에 관한 것이 아니라 내가 당신 인생에 끼워 맞추려고 노력하는 것에 가깝다. 나는 당신 인상 안에서 살고 있다. 나는 당시느이 명령에 따른 모든 각각의 움직임을 이해하려고 애쓰면서, 당신의 몸 안에서 살고 있다. 매일 밤 나는 당신의 숨결을 들이마시고 내쉰다. 당신 머리칼과 피부의 냄새가 내 머리칼고 ㅏ피부를 덥는다. 나는 당신만큼 내 인생에 가까이 다가온 사람을 아무도 알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