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Movie

또 하나의 약속(2013)

by 하트입술 2014. 2. 10.



또 하나의 약속
감독 김태윤 (2013 / 한국)
출연 박철민,김규리,윤유선,박희정
상세보기

보고 싶은 영화가 있고, 봐야만 하는 영화가 있다.

<변호인>과 <또 하나의 약속> 보고 싶기도 하며, 봐야만 하는 영화였다.

상영관 축소 논란이 일고 있는 <또 하나의 약속>을 토요일 용산CGV에서 봤다. 석사 때 종종 가다가 다시 국회로 간 후 단 한번도 간 적이 없는 용산CGV. 집에 오가는 동선이 그리 좋지 않아 선호하지 않던 곳이지만 <또 하나의 약속>을 보기 위해선 그 곳을 가야만 했다.

눈이 펑펑 내리던 날 본 <또 하나의 약속>

내용은 이미 잘 알고 있었고, 그 내용을 극화 하니 내용 전달이 조금은 다르게 되더라.
감동을 주기 위해 너무 노력한 것 같다는 느낌이랄까?
조금 더 담담하게 내용을 담았으면 좋았으련만, 과함이 넘쳐버린 것 같은...

영화를 다 보고 난 후 너무나 공돌이스러운 기*씨의 평에 깜짝 놀라서(그는 영화에서 헛점을 발견한 후 그것에 대한 팩트에 집착했다), 이 영화를 우리쪽 입장이 아닌 반대편의 입장에선 어떻게 볼지 의문이 든!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으나, 영화를 본 것만으로 마음의 짐은 조금 던 것 같다.
아마도 영화를 본 많은 사람들이 그러하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