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고그램테스트

by 하트입술 2013. 9. 13.
카카오스토리에서 돌고 있는 에고그램테스트를 해 봤다.

에고그램테스트 결과 '반항정신이 왕성한 야생마'란다.

내 결과를 보고 주변 지인들 모두 빵 터져버린...

지브라 무늬, 호피 무늬 등 동물무늬 좋아하더니 진정 '야생마'였다며 다들 어찌나 웃어대던지!!

사실 지금도 청바지에 지브라 무늬 티 입고, 호피무니 머리끈 하고 있다. 푸흣!

「ABBAC - 반항정신이 왕성한 야생마 타입」
 
▷ 성격
활기차게 살아가는데 있어 이 타입을 따라올 사람은 좀처럼 흔하지 않습니다. 강한 오기와 민첩한 순발력 면에서는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서민적이고 활기찬 기질을 바탕으로 삼고 있는 타입입니다. 하지만 현대의 철저한 관리사회 속에서는 바로 숨이 막혀버리기 쉬운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샐러리맨 같은 직업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타입입니다. 즉흥적인 승부로 크게 활약을 떨칠 수 있는 분야에 적합한 타입입니다. 프로스포츠, 특히 격투기 같은 운동에 적합한 성격입니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연인, 배우자 : 상대방의 의기에 감복할만한 부분이 있다면 당신도 겨우 따를 수 있을 겁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도 자기가 생각하는 쪽으로만 움직이는 타입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거래처 고객 : 앞으로만 나아가고 뒤로 물러설 줄 모르는 상대입니다. 이런 타입에게 지나치게 맞추면 완전히 말려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직장 상사 : 저돌적으로 전진하는 형입니다. 무작정 따라갈 경우 운이 좋다면 상대방은 사장, 당신은 전무쯤 되겠죠. 그러나 생각이 빗나갈 경우 두 사람 모두 무일푼의 거지가 될 것입니다.
 
동료, 부하직원 : 잘 조종하면 열 명 몫을 해내는 타입이지만 서로 뜻이 맞지 않거나 당신에게 능력이 없다면 틀림없이 큰 문제나 소동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니 신중하게 상태를 살피십시오.

테스트 하러가기  http://ossue.com/?128

강한 오기와 민첩한 순발력. ㅋㅋㅋ
내가 좀 과하게 활기차고, 주장이 강한 편이긴 하다만 이렇게 단어로 보니 쫌 그러네!

내가 부하직원으로써, "잘 조종하면 열 명 몫을 해내는 타입이지만, 서로 뜻이 맞지 않거나 당신에게 능력이 없다면 틀림없이 큰 문제나 소동이 일어날 것"이라는데...

아직까지 문제 일으킨 적은 없음.
단지 박차고 나가서 딴 자리 찾을 뿐. 하하하하하!

그냥저냥 재미로 해본건데 결과가 쫌...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