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Book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지니스 미래지도(김중태)

by 하트입술 2010. 7. 26.


7월 3일(토) SCG와 열정플랜트의 프로보노 네트워크 파티를 갔다온 후 7월 4일(일) 오전 트위터를 만들었다.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씩 트위터를 만드는 것을 보고, 만들면 짐이 될까바 안 만들고 있었는데, 최저생계비 체험을 하면서 블로그에 매일매일 글을 쓰는 것은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만든 트위터(하지만, 지금 매일 블로그에 최저생계비 일기를 쓰고 있는 중).

직접 트위터를 만들어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지니스 미래지도>를 빌렸다. 결국 정보획득을 위해 빌린 책인 셈.

이 책은 그러한 용도에는 매우 딱 맞았다.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설명들...

머리말 │ 미래를 바꾸는 소셜네트워크 파워
프롤로그 │ 미래를 위해 새로운 관계를 준비할 때
1장 소셜네트워크가 준 충격
2장 세계는 폭발하는 소셜미디어에 투자 중
3장세상과 경제를 바꾸는 소셜네트워크
4장 소셜미디어, 기업의 적인가 친구인가
5장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
6장 소셜네트워크 경제의 미래
에필로그 │ 소셜네트워크 시대,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대학 교재 같이. 각 장별로 10~27개 정도의 내용을 각각 소개하고 있다.
"트위터의 140자 서비스, 100억 트윗을 기록하다"와 같은 식으로 간략간략하게 그 개념에 대해서 예를 들어 설명하고 있는 것.

그래서 그냥 쉽게 읽기는 좋으나, 무엇인가를 깊이 있게 알기에는 무리인 책이다.
나 또한 가볍게 어떤 것들을 소셜네트워크라 하는지 알고 싶었기에 읽은 책이니, 내가 얻고자 한 책의 목적에는 부합한 셈!

하지만, 다른 책들을 조금 더 봐야지 소셜네트워크에 대해 깊이있게 알 수 있을 듯 하다.